PROGRAM
    레크리에이션

    레크리에이션

    • 레크리에이션이란 ‘여가시간에 각자가 선호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기며 만족을 얻음으로써 내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문화활동행위’ 로 규정지을 수 있다. 근간의 직장레크리에이션 활동은 각 기업 및 단체에서 구성원의 스트레스 헤소를 통한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근무시간에도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. 아래의 종목을 창고해서 행사준비에 차질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.

    레크리에이션 Spot 지도기법

    • 이 프로그램은 영업 및 판매 조직에서 꼭 필요로 하는 조직구성원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 확립 및 업무분위기 상승을 유도하기 위한 레크리에이션 Spot 지도기법입니다.

      중간간부의 리더화 교육에는 집중력을 이끌어 내는 리더쉽을, 사내조회교육에는 구성원 모두의 진정한 멤버쉽을 심어줄 수 있는 역동적인 프로그램입니다.

      여러분의 조직원 모두가 리더화가 될 때까지 저희 전문가조직과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
      다음은 Spot 지도기법 프로그램 운영안입니다.
    도입단계 (분위기조성게임)

    01

    스킨쉽 (Skin Ship)

    •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시작단계로 참가자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마음의 문을 열게 하여 참가자 스스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시간

    02

    웃음유도
    (비대칭게임을 통한 뇌발달 게임)

    • 자연스러운 웃음을 이끌어내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시간

      *게임개발 예 : 손가락 접기, ↑↓△, 안팎으로 돌리기, 가라사대게임 등

    03

    손뼉치기

    • 다함께 손뼉을 치게 하여 참가자들의 주의집중을 이글어내고 또한 손뼉의 변화를 주어 흥미를 더욱 북돋우어 주는 시간

      *게임개발 예 : 1,2,3,5(2,3), 5(2,3), 6(4,2) 12(3,3,4,2) 등
    Sing along 및 Singing Motion

    01

    노래지도 시 유의사항

    • 참가대상에 맞는 노래를 선정할 것
    • 노래를 완전히 익힐 것-노래에 자신이 있다면 즉석에서 신청을 받아서 운영하면 더욱 효과적임
    • 노래를 잘 해석해 둘 것
    • 노래의 첫 소절과 제목을 절대 혼동하지 말 것
    • 첫 음정을 반드시 잡아줄 것
    • 박자에 맞는 시작구령을 붙일 것
    • 손뼉을 치거나 율동을 삽입하여 동작과 더불어 부르게 할 것
    • 리듬의 속도 및 강약을 변화 있게 리드할 것

    02

    Action Song

    • 노랫말에 맞는 동작을 회화적으로 표현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동작을 배우며 부르게 지도한다.

      퐁당퐁당
      개똥벌레
      산 할아버지

    03

    핸드모션

    • 프로그램 진행 시 가장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종목으로 흥미와 경쟁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호협조체제와 적극적인 참여의식, 소속감 등을 심어주며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시키는데 커다란 의미를 부여한다.
    게임
  • 프로그램 진행 시 가장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종목으로 흥미와 경쟁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호협조체제와 적극적인 참여의식, 소속감 등을 심어주며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시키는데 커다란 의미를 부여합니다.

  • 01

    게임의 분류

    • 목적에 의한 분류
    • 장소에 의한 분류
    • 대상에 의한 분류
    • 대형에 의한 분류
    • 동작에 의한 분류

    02

    게임의 가치

    • 게임을 올바르게 그리고 교육적으로 지도할 때만이 게임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으며 레크리에이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.

    03

    게임지도 시 유의사항

    • 앞에서 열거한 분류에 따른 소재 선정
    • 게임에 대한 연구와 사전준비를 철저히 할 것
    • 설명은 간단명료하게 할 것
    • 시범동작을 보여주며 실시 할 것
    • 준비와 시작구령을 명확히 할 것
    • 방관자가 없도록 할 것
    • 게임의 종료를 적절히 할 것
    • 공정한 판정을 내릴 것

    • *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경쟁행위보다는 협조행위로 이끌어 나가도록 할 것 -경쟁은 시키되 전체가 융화되어 나가야 함

    04

    게임의 실제

    • 파트너 게임
      게임개발 예 : 훌랄라, 손수건 집기, 교차박수, 손목 묶기, 맞선보기, 사자와 사슴, 토끼와 거북이, 앋마과 이브, 신데렐라, 도꺠비 잡기 등
    • 전체게임
      게임개발 예 : 전체 가위바위보, 모셔오기, 빙빙 돌아라, 곰을 잡으러 갑시다, 삿지기 삿지기 삿뽀뽀 등
    • 그룹게임
      게임개발 예 : 충성심 대결, 팀가 대항전, 대표자 대항전, 축소올림픽, 밀착게임, 숫자빙고게임, 동물 빙고게임 등
    집단활동
  • 상기 종목이 마무리 된 후 운영자 측이 준비한 본 프로그램에 참가자 모두를 참여시키면 의도하는 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.
  • 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20 (구.삼성동 113-1) 학산빌딩 507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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